FAQ

Q.단기어학연수 지원 시기는 언제인가요?
A. 하계 단기어학연수 공고는 4월, 동계 단기어학연수 공고는 10월에 게시됩니다. 지원시기는 지원마감 기간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.

 

Q.작년 경쟁률이나 합격선을 알 수 있나요?
A. 매년 지원자 수 및 지원자의 성적이 다르므로 경쟁률과 합격선을 가늠할 수 없습니다. 서류전형 50%, 면접전형 50%이므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Q.순천향대학교 모의 토익으로 본 성적도 인정되나요?
A. 네. 영어권 단기어학연수 신청 시 교내 실시한 모의토익도 인정될 수 있습니다.

 

Q.신입생 혹은 편입생입니다. 대학 성적이 아직 없는데 서류전형 평가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?
A. 신청 시점 대학 성적이 아직 없는 경우는 면접 전형 점수 환산에 반영하여 평가가 이루어집니다.

 

Q.외국어교육원 S-FLEC 수업을 수료하지 못했어요. 지원할 수 있는 국가가 어디인가요?
A. 캐나다는 S-FLEC 이수자 혹은 이수예정자인 경우 지원이 가능합니다. 그 외 필리핀, 중국에 지원이 가능합니다.

 

Q.단기어학연수 프로그램 정보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?
A. 순천향대학교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시면 매 학기 선발 정보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. 기준은 전년도에서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세요. 또한 단기어학연수를 다녀온 학생들의 수기도 국제교육교류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. [국제교육교류처 홈페이지 – 해외파견 – 단기프로그램 – 단기프로그램 경험보고서]

 

Q.단기어학연수 지원 후 선발 탈락이 되었습니다. 후보도 선발하나요?
A. 학교 방침은 최대한 많은 학생에게 다양한 해외 체험의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. 후보 선발은 선발된 학생이 합격을 취소한 경우 차상위자 순서로 선발됩니다.

 

Q.단기어학연수를 두 세 번 갈 수 있나요?
A.

이미 단기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참가한 학생은 재 참가가 불가능합니다.

하지만 썸머프로그램. 교환학생 프로그램에는 지원 하실 수 있습니다. 

Q.교환학생 프로그램 다녀왔는데 단기어학연수 지원 가능한가요?
A. 아니요. 교환학생 다녀온 뒤 단기어학연수 지원이 불가능합니다. 하지만 단기어학연수를 다녀온 뒤 교환학생 파견은 지원이 가능합니다.

 

Q.단기어학연수는 기숙사 생활을 하나요?
A. 파견 국가마다 상이합니다. 캐나다는 홈스테이, 필리핀은 기숙사, 중국은 기숙사 혹은 비즈니스 호텔에 거주할 수 있습니다.

 

Q.단기어학연수 프로그램 보험 가입은 필수 인가요?
A. 네. 보험가입은 필수입니다. 어학연수 시작 전 보험 사본을 제출해주셔야 하며, 보험 미가입 시 프로그램을 참여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 꼭 가입해주셔야 합니다. 타지에서 어떠한 일이 일어날지 모르니 보험은 안전 대비책 중 하나입니다. 어학연수 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이므로 필수로 가입하여 주세요.

 

Q.단기어학연수 해외교류 학점은 몇 학점 인정받을 수 있나요?
A. 해외교류 학점은 2학점으로, 성적표에 ‘학점교류 이수’로 기재됩니다.

 

Q.단기어학연수 프로그램 참여하기만 하면 학점 인정받을 수 있나요?
A. D학점(60점) 이상 취득하고 출석률 100% 프로그램 정상 수료한 학생에 한하여 일반선택 2학점이 인정될 수 있습니다. 개별 출석, 태도, 시험성적 등이 불량하면 파견된 학교에서 성적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. 또 발행했다 하더라도 장학금을 받지 못하거나 성적인정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.

 

Q.해당 학기 단기어학연수 가기 전 계절학기 수강할 수 있나요?
A. 계절학기 수업 일정이 파견 나가는 시점과 겹치지 않을 경우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. 단, 단기어학연수 합격자는 방학 중 출국준비가 우선이므로 일정이 겹쳐 오리엔테이션 및 소집일정에 불참하는 경우가 없도록 계절학기 일정을 확인하여 수강하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