국제교육교류처

일반 공지사항

2021-2학기 중어권 자매대학 교환학생 선발 안내

조회수 : 1,475

상세
작성일 2021.04.22 작성자 국제교육교류처
첨부파일 [첨부1]2021-2학기 중어권 자매대학 교환학생 선발 계획.pdf
[첨부2]중어권 자매대학 교환학생 신청 방법(차세대종합정보시스템).pdf

국제교육교류처에서는 우리대학 재학생의 중국어실력 향상과 중어권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중어권 자매대학으로 파견 할 교환학생을 아래와 같이 선발하고자 합니다.

 

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취소되거나 국내에서 현지대학 강의를 온라인으로 수강하는 형태로 변경 진행될 수 있습니다. 파견이 가능할 경우 공지일 기준 중어권 국가 최대 4주 격리가 진행될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.

 

1. 파견기간

- 2021학년도 2학기(20218월 말 20221월 초)

 

2. 선발예정 자매대학

- 첨부파일 참고

 

3. 세부내용

. 공통사항

1) 선발된 학생은 본교에 등록금 납부(자매대학 학비 면제)

2) 생활관비 납부

-. 본교 납부 해당대학 : 텐진사범대학교

-. 해외 자매대학 납부대학 : 광동외어외무대학교, 동관이공대학교, 시안외사 대학교, 웨이난사범대학교, 저장관광대학교, 중남임업과학기술대학교, 진원 과학기술대학교, 텐진외국어대학교

3) 왕복항공료, 생활비, 보험가입비 등 기타비용은 파견학생 본인 부담

. 학점인정 : 첨부파일 참고

 

4. 지원자격

. 전공무관, 중국어 초보자 지원가능

. 본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신청시점 한 학기 이상 수료하고 17학점 이상 취득한 자

신청시점 4학년 2학기 재학생 및 파견학기 휴학예정자 지원 불가

. 전체학년 평점 2.5이상의 필수이수항목 1개 이상 충족한 자

1) 필수이수항목 : 첨부파일 참고

2) 가산점항목 : 첨부파일 참고

.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

. 졸업학점에 문제가 없는 자

. 소양교육에 참가 가능한 자

. 과거 한 학기 중어권, 영어권/일본 교환학생 수혜자 재() 지원가능

 

5. 제출서류(종합포털시스템)

. 교환학생 지원서 개인정보의 수정이 필요할 경우 학적사항관리에서 수정 및 저장 후 교환학생 지원서 작성

. 지원동기 및 유학생활계획서

. 필수조건 및 가산점 증빙서류

. 신청시점 4학년 1학기 재학생 추가 제출 서류 - 연장졸업관련 학과확인서 (방문제출)

 

6. 선발기간 및 접수기간

. 접수기간 : 2021. 04. 30() 05. 06() 23:00까지

. 접 수 처 : 차세대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한 지원서 접수(첨부파일 참고)

. 면접일시 : 2021. 05. 10() 16:00부터(변동가능)

. 면접방법 : ZOOM을 통한 화상면접

면접시작 5분전 ZOOM 대기실에서 대기(조별 면접시간 추후 안내)

. 면접합격자 발표 : 2021. 05. 12() 10/ 차세대종합정보시스템 개별 확인  

 

7. 선발기준 : 성적50%(직전학기까지 전체 평점), 면접50%

지망별 합산점수 우수자순으로 선발. 지원자가 지정한 5지망 내에서 선발이 불가 할 경우 최종 불합격으로 처리함.

 

8. 합격자 의무사항

. 교환학생 소양교육 참가

<1: 2021. 05. 14() 17, 2: 2021. 07. 13() 1330> (변동가능)

ZOOM을 통한 온라인교육

소양교육은 파견자가 반드시 참가해야 하는 필수교육으로, 서류 및 해외 체류 시 알아야 할 내용을 안내합니다. 소양교육 미참가시 파견 자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.

. 기간 내 파견학교별 서류제출

. 파견 종료 시 귀국보고서 제출 

*미제출시 학점인정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.

 

9. 문 의

국제교육교류처 교육지원팀 041-530-1696

중어권 교환학생에 관심이 있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는 학생들은 429일 통합설명 회(ZOOM 설명회)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.

참가방법 : 별도 신청 없이, 설명회 시간과 해당 링크를 확인 후 ZOOM 미팅에 참여

설명회일시 : 2021. 04. 29() 17:00 (1시간 소요 예정)

ZOOM링크 : https://sch-ac-kr.zoom.us/j/89886825974

 

지원서 접수 전 반드시 대학 포탈(학사인트라넷)에서 본인 개인정보(영문명<여권과 동일>, 한문명, 휴대폰 번호, 주소, E-MAIL )를 확인 및 수정하시기 바랍니다. 정보 미 입력 또는 입력 오류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은 본인의 책임이며, 추후 선발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.